"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신용카드 결제대금 잔고부족 미결제 해결방법

목표는 자산 100억 ♥️/티끌모으기_알뜰 절약정보

신용카드 결제대금 잔고부족 미결제 해결방법

#여왕개미 2020. 2. 25. 19:56
반응형

하아... 다들 이런 경우들을 한번쯤은 겪어보셨을 것 같아요

저도 물론 그러면 안되었지만
마트에서 카드 만들면 얼마 주신다고 해서 하도 사정사정 하셔서 만들어 드렸는데(불법이라고 합니다 사실은...)

또 사정사정하시면서 도시가스 자동이체 해달라고 하셔서 그러시라고 했죠
(이런거 조심해야하는게 제 개인정보를 다 알고 계시니까 그러세요 한마디에 자동이체를 바로 걸어두셨더라구요)


신용카드를 쓰면 편리한게 당장은 돈이 나가지 않는다는 것 이지만 반대로 놓고 보면 언젠가는 돈이 나가는데 돈이 나가야할 때 돈이 없거나 하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저는 현재 신용등급 2등급으로 최대한 1등급으로 올리고자 노력하는지라 신용카드의 단 하루의 연체도 용납이 안되는데 매우 짜증이 나네요.... (안일했던 제 잘못입니다ㅠ)



보통 신용카드 결제일이 제일 마지막날이 27일이라 도시가스도 그날 결제가 되는 줄 알고 넋놓고 잔고를 채워 놓지 않았거든요

급하게 신한카드 어플을 깔아봤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카드로 로그인이 안되네요

그래서 다시 급한대오 신한페이판 어플을 깔아서 부랴부랴 가입을 합니다(여기에서는 카드인증으로 가입이 되네요)

입력하신정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국 인터넷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어플에서 자주묻는 질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혹시 저처럼 대금 결제일인데 통장에 잔고를 채워놓지 않으신 분들은 어플에 들어가셔서 처리하시면 되세요


통잔잔고가 비어 결제대금이 인출되지 못한 경우 결제 방법<신한카드의 경우>
-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연체금액/결제일 당일결제에 들어가 처리합니다
-주의사항
1)이중인출된 금액은 다음날 환급이 됩니다
2)자동이체 처리를 하고 난 후에는 잔고를 0으로 만들어 둡니다(통장 잔고를 비워 둡니다)


하루라도 연체되면 금액이 얼마든 간에 연체는 연체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미칠 리가 없겠죠

게다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이다보니 부랴부랴 회원가입하고 약간의 이중납부 금액이 발생했지만 결제대금을 정산하는데에는 성공했습니다

찾아보니 농협카드도 신한카드와 마찬가지로 어플에서 바로 처리가능하도록 만들어 두었더라구요


아마 대부분 신용카드 어플에는 이런 결제 방법이 있을 것 같아요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겠네요
이중인출된 만 얼마는 환급이 되겠죠??

다들 좋은밤 되세요~

>>>

덧, 다음날 아침에 이렇게 바로 이중으로 인출된 금액이 들어왔네요




의심은 거두셔도 될 것 같아요 ^^


* 광고 한 번 꾸욱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