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고향사랑 기부제, 휴대폰으로 직접 해봤어요_연말정산 소득공제에 선물까지 개이득 ❤️

목표는 자산 100억 ♥️/티끌모으기_알뜰 절약정보

고향사랑 기부제, 휴대폰으로 직접 해봤어요_연말정산 소득공제에 선물까지 개이득 ❤️

#여왕개미 2023. 3. 18. 21: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에도 열일중인 여왕개미입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내느라 정신 없었는데 다들 어떤 주말을 보내시나요..?



평일에는 직장일로 바쁘고, 주말에라도 가정에 충실히 하려 하다보면 그냥 저는 없네요 🤣
웃픈 현실이에요

아무튼, 오늘은 토요일인데요 제가 며칠 전부터 기다리던 택배를 받아서 다들 아셨으면 좋겠는 정보 가지고 와봤어요

바로 “고향사랑기부제”입니다 💡

올해부터 시행중인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아서요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납부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선물도 받고 1석 2조 입니다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우선 저는 지난주쯤(?!) 전라북도 익산시에 10만원 기부를 했구요~ 하림에서 만든 미식세트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렇게 뙇 받았어요~

미식라면 맛은 있지만 좀 비싸다고 느껴서 직접 구입하기엔 망설였던 제품인데 기부하고 3만포인트 생겨서 저는 이걸로 교환해보았답니다

짜장면2개에 미식라면 봉지2개 간편식 밥 이렇게 들어있었어요

휴대폰으로 매우 쉽게 기부 가능하고 선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https://ilovegohyang.go.kr/

우선 검색사이트에서 고향사랑 기부제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위 링크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답례품을 검색해 보실 수도 있어요

보니깐 쌀같은 농산품에서부터 대전은 유명한 성심당 선물세트를 제공하고 있네요

임실은 임실 치즈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매우 구미가 당기더라구요

답례품이 마음에 드신게 있다면 기부하기로 넘어갑니다


10만원 기부하시면 기본 3만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초과하는 것은 추가로 내고 구입하면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기부하기 전 알아두실게 ~ 회원가입을 반드시 해야한다는 거에요 ㅠㅠ

바로 간편인증 하려고 했더니 회원가입 필수라고 하네요

그래도 회원가입 절차 후 처리는 매우 간단했어요


1) 회원가입을 합시다




2) 그리고 기부할 자치단체을 선택해 주세요



3) 자치단체 선택 후 기부를 합시다
**** 현재 주소지로 되어 있는 자치단체는 기부가 불가합니다



4) 기부금액을 선택해요

기부 금액은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나 전액 세액공제를 받아서 연말정산때 다 돌려받으시려면 10만원만 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서 저도 10만원 기부하는 걸로~


5) 답례품은 꼭 제공받음을 선택해 주세요
*** 그리고 기부하기가 완료되면 환불은 없다는것도 알아두세요~



6) 그리고 링크를 따라가시면 답례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먼저 시작한 일본은 기부금으로 지저체에서 주민들을 위한 여러가지 사업들을 진행중에 있다고 해요~



우리도 이런걸로 주민들의 복지가 더 나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네요


🔽🔽🔽🔽

온라인 기부 어려우신 분들은 농협에서도 가능하시다고 하는데 선물 고르기가 좀 불편하실 것 같기도 하네요


2023. 3. 18. 현재 아직 답례품이 준비되지 않은 지자체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기부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저도 기부해보니까 금방 소진되어서 품절되는 것도 있었어요
당초 품목에 정해진 개수가 있는것도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답례품이 있으시다면 좀 서둘러서(?!) 기부하고 답례품 고르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링크는 한번 더~ https://ilovegohyang.go.kr/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가 되어서 지자체 경제도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제가 경험한 알뜰살뜰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한번 꾸욱 눌러주시면 감솨감솨~ 🤗

728x90
반응형